logo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넥스트스텝(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긱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및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권리ᆞ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긱톡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2. 회원 : 긱톡에 회원 등록을 한 고객으로서, 계속적으로 긱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하며, 회사의 별도 기준에 따라 구분되는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을 통칭합니다.
  3. 일반회원 : 사업자가 아닌 개인으로서, 회사가 정하는 가입절차를 통해 일반회원 등록을 한 고객을 말합니다.
  4. 기업회원 : 사업자로서, 회사가 정하는 가입절차를 통해 기업회원 등록을 한 고객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긱톡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긱톡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콘텐츠(contents) :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 유ㆍ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ㆍ부호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ㆍ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말합니다.
  8. 게시물 : 서비스상에 게시된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의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설명, 효력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긱톡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긱톡의 특정 서비스 화면(예를 들면, 공지사항)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3항에 따라 공지되어 적용되는 개정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3항에 따라 공지하는 기간 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그 공지하는 기간이 도과된 이후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인재 데이터베이스 등록 서비스 및 이에 수반 되는 기타 서비스
  2. 회원간의 교류 및 소통 관련 서비스 및 이에 수반 되는 기타 서비스
  3. 구인ᆞ구직 관련 서비스 및 이에 수반 되는 기타 서비스
  4. 그 밖에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긱톡의 특정 서비스 화면(예를 들면, 공지사항)에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 자료 등의 복구 및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대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고, 유료의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 및 이용방법 등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대금을 변경할 수 있고, 그 이용대금 변경의 경우에는 변경된 이용대금의 내용 및 그 적용일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 7일전 또는 관련 법률에서 정한 기한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3항에 따라 공지되어 적용되는 변경된 이용대금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이용대금의 과오납 등)

이용대금의 과오납 등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1. 과오납의 경우 : 정상적인 이용대금을 초과하여 납입된 금액을 환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회원이 동의할 경우에는 다음 달에 청구될 이용대금에서 해당 금액을 차감합니다. 단, 이용대금을 환급받아야 할 회원이 체납한 이용대금이 있을 경우에는 환급해야 할 이용대금에서 체납된 이용대금을 우선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환급합니다.
  2. 과소 납부의 경우 : 정상적인 이용대금에 부족한 금액이 납인된 경우, 그 부족한 금액을 즉시 납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주기적인 이용대금 납부 관계에 있는 회원의 경우에 한하여 그 부족한 금액을 다음 달 이용대금과 함께 납입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대금의 환불)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납입받은 이용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제2호 또는 제3호의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하였던 기간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에 상응하는 이용대금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2.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해 유료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그 밖에 유료서비스의 개별 약관 등에서 환불하는 것으로 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용대금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제20조제1항, 제2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또는 제21조제3항에 따른 계약해지를 한 경우
  2. 그 밖에 유료서비스의 개별 약관 등에서 환불하지 않는 것으로 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양식에 따라 회사에게 그 이용대금의 환불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3항에 따른 환불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환불 요청이 환불 대상에 적합한지 여부를 판단하여 회원에게 그 내용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4항에 따라 환불 대상에 해당하는 것으로 통지한 경우에는 그 통지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이행합니다.

 

제9조 (회원가입 등)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은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가입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6. 기업회원이 실제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음에도 허위 정보 및 서류 등을 이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7. 기업회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및 기타 주요 등록 정보가 이미 등록된 다른 기업회원과 동일한 경우
  8. 그 밖에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등록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서비스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전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긱톡 내의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의 공지 등을 통해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가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이에 대한 동의를 한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동의를 철회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합니다.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위법ᆞ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결제, 배송, 거래취소, 반품, 교환, 환불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그 밖에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3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외부에 누출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계정 잠금 등 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에는 이와 관련된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용정책, 이용조건 등의 제반 규정,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조건 등 제반 규정,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서비스 이용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부당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5. 그 밖에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내지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피해를 주는 행위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그 밖의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콘텐츠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 내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2.        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3.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4.        음란물 또는 일반인의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게시물을 포함)

5.        어린이,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게시물

6.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7.        특정 상품 등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영리추구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8.        서비스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9.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회사 또는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게시물

10.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그 밖에 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해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라이선스를 회사에 제공합니다. 해당 라이선스는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중단하거나 서비스를 탈퇴한 이후에도 존속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은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회사의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상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다른 회원, 제휴업체의 저작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이 직접 해당 저작물의 저작자로부터 별도의 허락을 득해야하며, 만일 회원이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게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게시물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회사 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되는 모든 게시물을 검토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이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회원이 제1항에 따른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그 사안의 경중, 피해정도 등을 고려하여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부당한 목적의 불법, 악성 프로그램의 이용 또는 제공, 불법적인 통신 및 해킹,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위법행위 내지 부당한 행위에 대하여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해당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영역 내에서 이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회원 탈퇴 등)

      회원이 언제든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를 즉시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서비스 이용계약은 해지되며, 회원자격이 상실되고 회사가 제공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각종 혜택 등은 소멸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대금을 결제하지 않는 등 채무 내지 손해배상책임이 있거나 위법행위 등이 발견된 경우에는 회원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은 회원 탈퇴 후에도 삭제되지 않고 유지 및 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15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받는 등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해당 회원에게 물을 수 있습니다.

 

제2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 정책 및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별로 서비스 이용의 범위, 방법, 내용, 제공시간, 횟수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화면을 통한 공지 또는 제11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조건, 이용시간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중단에 따른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양 당사자는 제2항에 따른 협의에도 불구하고 그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대한민국의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약관 시행일자 : 2023년 9월 20일